자취생들은 필독! 모르면 손해보는 자취할때 꼭알아야 하는 꿀팁! (자취 시작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취생들은 필독! 모르면 손해보는 자취할때 꼭알아야 하는 꿀팁! (자취 시작후)

생활정보 여기이슈!

by 새로운 소식은 여기이슈 2022. 9. 18. 13:20

본문

반응형

【시작 후】 자취 생활을 편안하게 보내는 요령

 

다음으로, 혼자 생활을 시작한 후에 누르고 싶은 요령을 소개합니다.

가계부를 붙여 돈의 여유를 찾아

 

자신의 수지 밸런스를 파악해 두는 것으로, 지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돈이 얼마나 있는지, 얼마나 저금할 수 있는지 등, 돈의 사용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앱이나 메모장 등을 활용하여 가계부를 붙이는 것으로 돈의 출입을 시각화할 수 있어 낭비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돈의 여유를 찾아내는 것으로, 「이번 달은 00원 여유가 있기 때문에, 옷을 사자」라고 하는 마음의 여유도 태어납니다.

세탁의 페이스를 결정해 둔다

 

세탁의 경우, 혼자 생활로 나오는 세탁물의 양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며칠에 1회 정도라도 괜찮습니다.

 

다만 「0일에 1회는 씻는다」등 룰을 정해 두지 않으면, 씻어야 하는 옷이 모이기 쉬워져, 씻은 옷을 말리는 작업도 힘들어져 버리므로 주의합시다.

 

또한 어느새 입는 옷이 전혀 없다는 핀치에 빠지는 것도 막습니다.

편리한 상품을 활용하여 가사 부담을 줄입니다.

 

가사 중에서도 청소는 자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이 귀찮다고 느끼는 사람은 핸디 걸레나 박기, 청소 슬리퍼 등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편리 상품을 활용하는 것으로, 기분의 면에서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요리도 실리콘 스티머와 파스타 조리기 등 레인지로 씹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완성되는 아이템이 있으면 자취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방의 인테리어와 레이아웃을 고집

 

독신 생활의 방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마음대로 어레인지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매력입니다.

 

방의 레이아웃을 자세하게 바꾸어 보거나, 좋아하는 인테리어를 가지런히 하거나, 인테리어를 고집하는 것으로 생활 공간이 세련되게 되어, 기분도 오르고 생활이 즐겁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웃 교제를 소중히

 

살고 있는 방에서 무언가가 있었을 때, 막상이라고 할 때에 의지가 되는 것은 이웃의 분들입니다. 서로가 서로 도울 수 있도록, 이웃 교제도 소중히 해 둡시다.

 

방에 살기 시작할 때는 이사의 인사를 하는, 엇갈리면 인사를 하는 등,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에서도, 서로의 얼굴이나 인품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좋은 관계성을 구축해 두면, 곤란했을 때에도 의지가 되고, 인근 트러블의 방지에도 연결됩니다.

독신 생활은 적당히 편하게하는 것이 요령

 

혼자 사는 삶에서는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려고 하면 힘들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소 어색해도, 자신 취향에 생활을 어레인지하는 것으로, 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혼자 살기 때문에, 적당히 편하게 하면서 생활을 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