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면 손해! 이것만 알면 나도 세차 고수 세차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보면 손해! 이것만 알면 나도 세차 고수 세차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생활정보 여기이슈!

by 새로운 소식은 여기이슈 2023. 5. 11. 03:24

본문

반응형

차를 직접 손으로 세차하는 순서

절차에 따라 세차하는 것은 세차 후 차를 깨끗하게 마무리하기 위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절차 파악 후 원활하게 진행합시다.

1) 도구를 준비한다

우선 세차에 필요한 도구를 한 세트 준비하겠습니다.이하의 것을 갖추어 둡시다.

호스
카샴푸, 세제
양동이
스펀지
물기를 제거할 수건
사다리
우선 양동이에 물과 세제를 넣고 스펀지를 사용하여 거품을 내도록 합시다.

2) 더러운 바퀴를 먼저 씻어낸다

세차는 제일 더러운걸 먼저 실시합니다.나중에 바퀴를 세차하면 오염이 차체에 묻어 세차를 두 번 해야 합니다.

바퀴의 세차 순서
 
 

타이어 부근의 바퀴를 물세척

타이어 세척

스텝(도어 하부 부근) 세척

물로 헹구어 거품이나 얼룩을 제거하다

타이어 부근에는 깎인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금속 분진 '브레이크 더스트'도 있어 물을 뿌리는 것만으로는 얼룩이 좀처럼 지워지지 않습니다.

호스로 힘차게 물을 뿌려 타이어나 휠에 묻은 얼룩을 제거합니다.
또한 물의 압력을 이용하여 타이어 안쪽의 잘 보이지 않는 곳도 씻어 내도록 합시다.

3) 전체 물세척

바퀴를 헹군 후에는 전체 세차입니다.

자동차 위에서 아래로 물을 흘려 차체에 묻은 먼지, 모래 등의 오염을 제거합니다.도어 바이저나 프론트 그릴은 특히 오염이 쌓이기 쉽고, 홈이나 틈새는 꼼꼼하게 물로 흘려 내보냅시다.

4) 차의 상부 세척

자동차 윗면부터 세척을 실시합니다.

양동이에 물과 세제를 넣고 거품을 잘 냅니다.충분히 거품을 낸 스폰지로 차체의 톱을 부드럽게 씻도록 합시다.

보닛부터 앞유리, 루프(천장), 뒷유리, 마지막 트렁크처럼 차를 빙빙 돌면서 씻으면 효율이 좋습니다.그리고 물을 내릴 때는 루프에서 아래로 물을 뿌립니다.

주의할 점은 발 주위 세차에 사용한 스펀지는 사용하지 말 것.발 주위를 씻은 스폰지에는 진한 얼룩이나 금속 가루가 묻어 있기 때문에 더러워져 버립니다.

5. 사이드 범퍼 세척

다음은 사이드(좌우 도어 등)와 앞뒤 범퍼를 씻습니다.

사이드 미러, 도어 바이저 등의 홈은 거품이 남기 쉬우므로 내릴 때는 물의 압력을 사용하여 정성껏 세척합니다.
헹굼은 사이드 → 범퍼 순서로 실시하면, 위에서 아래로 물을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6. 닦아내기

손 세차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마지막 닦기입니다.

물방울이 남으면 수돗물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기미가 되어 좀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따라서 빠르고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에 유의하세요.

같은 장소를 여러 번 닦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닦아내면 전체를 부드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세차 도구를 고르는 포인트
세차 도구는 매우 종류가 많고 가격의 폭도 넓기 때문에 무엇을 사용하면 좋을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세차 도구를 선택할 때 보고 싶은 포인트와 상품의 예를 소개합니다.

호스.

호스를 고르는 포인트
·최소 길이 15m 이상
·손바닥의 다이얼로 수압을 조절할 수 있다

호스가 짧으면 차 근처까지 물이 닿지 않아 오염을 제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발 주위나 홈과 같은 오염이 잘 지워지지 않는 곳은 강한 수압으로 확실하고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카샴푸 세제

카샴푸 고르는 포인트
·연마제나 왁스가 들어있지 않다.
·거품이 잘 일어난다(더러움이 잘 지워지지 않고, 자동차가 손상되지 않는다)

연마제와 왁스가 들어간 것은 깨끗해지지만 세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다루기 쉬운 중성 타입 샴푸를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거품이 잘 생기는 샴푸는 미세한 거품이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스폰지 마찰로 인한 손상도 방지하기 쉬울 것입니다.

 

양동이

양동이를 고르는 포인트
· 10 리터 이상의 물을 넣을 수 있는 큰 사이즈

양동이의 크기가 작으면 거품을 내기 어렵고 물이나 샴푸가 부족해져 버려서 그때마다 물을 더 붓지 않으면 안 됩니다.

세차하는 장소마다 물을 갈아야 하기 때문에 다루기 쉬운 것이 좋을 것입니다.또한 양동이에 세차 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타입이라면 더욱 편리합니다.

 

스펀지.

스펀지를 고르는 포인트
·차체를 손상시키지 않는 부드러운 소재
· 잡기 쉬운 사이즈 형상

큰 스펀지는 넓은 범위를 씻을 수 있는 한편, 세척하기 어려운 오염이 지워지지 않거나 차량에 손상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스펀지를 선택해 보세요.손에 끼우는 그 로브형이나 손잡이가 달린 것은, 전체를 씻기 쉬울 것입니다.

또한 타이어 등의 발 주위 세차, 차체 세차는 스폰지를 바꿔 주십시오.발 주위는 더러움이 생기기 쉽고, 같은 스펀지를 사용하면 차체의 더러움이나 상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스펀지는 최소 2개 이상은 준비해 두세요.휠의 작은 틈새도 씻을 수 있는 막대 모양의 스펀지가 있으면 더욱 편리합니다.

 

닦아낼 타월

닦아내는 타월의 선택 포인트
·흡수성이 높고, 부드러운 소재
·자동차 닦기 전용 (가정용 핸드타올은 NG)

닦아내는 것은 한 번에 많은 수분을 닦아낼 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여러 번 문지르면 차체가 손상되기 때문에 흡수성과 부드러움을 중시합시다.

또한 지붕용과 바퀴용으로 타월을 나누어 각각 여러 장 준비해 두면 안심입니다.수건이 물을 빨아들이면 짜도 제대로 닦이지 않습니다.지붕이나 사이드용은 2~3장 있으면, 항상 닦아낼 수 있는 상태에서 타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 사다리

미니 사다리를 고르는 포인트
· 녹슬지 않는 재질
세차 장소에 적합한 높이, 폭

사다리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에는 경차라도 차고가 높은 차종이 많아 하나 있으면 편리할 것입니다.세차 중에 사다리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다리보다 낮더라도 넓은 타입을 추천합니다.

단, 집에서 세차하는 것이라면 수납성과 세차 공간에 들어가는 크기인지도 체크해 둡시다.
또한 물과 세제가 흩날리기 때문에 녹이 잘 슬지 않는 재질이면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